디자인/디자이너의 하루

[아티스트웨이 : 2주차] 정체성을 되찾는다.

Thanks Joanne 2021. 10. 30. 22:43
반응형

 

[아티스트웨이 2주차 : 정체성을 되살린다]

'바른 정신 갖기!'

스스로 생각해도 엉뚱해진 것 같고 주위에서도 그렇게 본다.

하지만 엉뚱해지는 것은 우리를 가로막았던 허섭스레기로부터

자유롭고 초연해지기 위해 거쳐야 하는 당연한 과정이다.

 

 

 

 

 

 

1주차가 지나고 매일 드림페이지에 아무말이나 쓰면서 여러가지 영감을 떠올리고 나니

2주차 시작을 설레는 마음으로 할 수 있었다(그치만 게으른 몸이 따라주지 않음)

 

 

 

 

 

 

 

 

 

창조성 회복은 무엇보다도 마음을 여는 연습이다! 라는 구절이 마음에 와닿았다.

이번 아웨는 늘그래왔듯 게으름을 떨치기 힘들지만 뭔가 부드럽게 마음을 다독이면서

부담갖지 않고 꾸준히 하게되는데 그 이유는 내가 내 창조성에게 마음을 열었기 때문이 아닌가 싶다!

 

 

 

 

 

 

 

 

 

 

 

 

 

우리의 2주차 Zoom 모임💖

이번 주의 중요한 일 다섯 가지 이야기 하면서 근황토크 쩜 해주고

2주차 과제에 대한 답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당

자기가 즐기는 일 20가지를 각자 얘기하는데 인상깊었던 것은

서로 꽤 겹치는 것이 많고 나에게 좋은 아이디어를 주기도 했다는 것이당!

그래서 내 과제에 따라 적었는데 임시저장하다가 지워졌네 히힝ㅠ_ㅠ

암튼 다들 일상에서 창작과 영감에 대한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는 사실이 굉장히 본받고 싶었다!

 

 

 

 

 

-2주차 과제 -


1. 자기 다짐을 위한 읽기 : (p35)

2. 시간을 어떻게 쓰는가?
1) 이번 주의 중요한 일 다섯 가지
- 운동해서 목표 체중까지 체중이 빠졌다!!!!!!!
- 점심 회식으로 엄청 맛난 초밥을 먹었다.
- 가구 배치를 다시 했다! 작업하기 완벽한 조합!
- 무릎아파서 병원을 갔다
- 상체 운동을 열심히 했다.



2) 하고 싶었던 일
- 그림 많이 그리기
- 잡동사니 버리기ㅠ
- 방통대 과제 끝내기



3) 원에 이름 적기





3. 당신이 즐기는 일 20가지
1) 베개 목 위에 놓고 티비보기
2) 소품이나 악세사리 만들기
3) 운동해서 뱃지나 등산 도장깨기 하는 것
4) 디자인 일 하는 것
5) 엄마 껴안기
6) 동생이랑 시덥잖은 농담따먹기 하기
7) 언니네랑 여행가기
8) 사고 싶은거 장바구니에 다 담기
9) 돈 모으기
10) 등산화 신기
11) 하루를 계획으로 가득채워 실행하기
12) 뷔페가기
13) 울기
14) 등산가서 정상에 오르기
15) 당진에서 엄마랑 TV보기
16) 짱구 산책시키기
17) 자전거 타기
18) 아이쇼핑하기
19) 팟캐스트 들으면서 작업하기
20) 웹툰보기




4. 20가지 일 중에 한동안 하지 못했던 일 2가지 쓰기
1) 뷔페가기
2) 소품이나 악세사리 만들기




5. 1주차 '창조적인 긍정' 읽기 (p87) : 모닝페이지 쓸 때마다 당신이 고른 긍정의 항목 세 가지를 다섯번 쓰기





6. 가상의 인생에 5개를 더 추가하기. - 현재의 삶에 덧칠할 수 있는 것 생각해보기
1) 도예가 - 지점토랑 물감으로 뭔가 만들어볼까?
2) 요리사 - 탄단지 완벽하고 칼로리 낮은 음식을 만들어볼까?(문어 차돌박이 가지 숙주 피망 볶음 떡볶이 맛있겠다)
3) 댄서 - 옷을 리헤이룩이나 노제룩으로 입어볼까?
4) 플레이모빌 디자이너 - 영감을 얻기 위해 플레이모빌을 사볼까?
5) 유튜버 - 5개 정도 아이디어를 기획해볼까?




7. 삶의 파이 : 원을 6가지 조각으로 나눠 척도 살펴보기






8. 작은 10 가지 변화 : 바꾸고 싶은 것 열 가지를 목록으로 작성, 아주 큰 것부터 작은 것 까지
1) 나는 런데이를 주 3회 뛰고 싶다.
2) 나는 매일 그림그리고 싶다.
3) 나는 격주로 등산을 하고 싶다.
4) 나는 잡동사니를 버리고 싶다.
5) 나는 월 1000만원씩 벌고 싶다.
6) 나는 아침에 일찍 일어나고 싶다. 6:30분
7) 나는 크고 넓은 마당이 있는 집을 지어서 하우스오피스를 만들고 싶다.
8) 나는 소품샵 및 커뮤니티 운영을 하고 싶다.
9) 나는 등산, 둘레길, 트레킹길 등의 뱃지를 다 모으고 싶다.
10) 나는 까미노 전시회를 주최하고 싶다.





9. 열 가지 변화 중 하나를 이번 주의 목표로 삼는다.
1) 나는 런데이를 주 3회 뛰고 싶다.
2)아침 6시 반에 일어나서 운동하고 밥먹기!




10. 이것을 실천한다.



 

 

 

 

 

 

 

 

이번주 창작물!

 

 

 

 

 

<아티스트웨이 2주차 : 정체정을 되찾는다>

✅아티스트 데이트 :  마루 180 카페 구경, 운동
✅모닝페이지 : 매일 쓰기 완료!
✅창작물 만들기 완성!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