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삶을 오르는 날들
산티아고 순례길/프로 등산러의 길

[블랙야크 100대 명산] 3/100 도봉산 신선대!(20년 3월 14일)/4-5시간/천축사-마당바위-관음암-신선대

by Thanks Joanne 2020. 5. 31.
반응형


💚산행일자 : 2020년 3월 14일 오전 10시 도봉산역 출발

💚산행코스 : 7호선 도봉산역 - 북한산국립공원입구 - 천축사 - 마당바위 - 관음암 - 신선대

💚산행 고도 : 726m

💚산행 시간 : 4-5시간, 쉬는 시간 포함/올라가는데 2시간 반/내려오는데 2시간(돌아내려옴)

 

 

 

*🥾도봉산산 입구까지 가는 방법*

도봉산역 1번출구로 나가서 직진하여 굴다리를 건너 시장길을 지나면 

북한산국립공원이 나온다!

산 입구까지 걸어서 20분 정도 걸린다!


 

 

 

 

 

 

 

 

 

 

 

 

 

 

 

오전 10시에 도봉산역 1번출구에 도착해서 도봉산으로 출발~~><

 

 

 

 

 

 

 

 

 

 

직진해서 굴다리를 지나 횡단보도를 건넌당

 

 

 

 

 

 

 

 

 

 

식당과 아웃도어가게가 즐비한 골목길을 쭉 지나다 김밥 두 줄 겟겟*ㅅ* 

한 줄에 3천원으로 조금 비쌌는데 들어가는 요소들에 몸에 좋은 나물들이 더 들어가서 비싸다고 하셨음ㅎㅎ

 

 

 

 

 

 

 

 

 

 

 

 

 

 

도봉산역부터 여기까지 걸어서 20분 정도 걸린다!

이제 진짜 시작!

 

 

 

 

 

 

 

 

 

 

 

 

 

 

오른쪽에 냇가를 지나 쭉 가다보면

갈림길이 나오는데 신선대는 천축사 방향으로 올라가면 된다ㅎㅎ

 

 

 

 

 

 

 

 

 

 

 

 

 

 

 

천축사 방향을 가리키는 표지석

 

 

 

 

 

 

 

 

 

 

 

 

 

 

 

배고파서 간식타임😇

 

 

 

 

 

 

 

 

 

 

 

 

 

 

 

올라가다보면 마당바위/천축사 방향을 가리키는 표지판이 나온다!

올라가다보면 나오는 사찰때문에 알록달록한 등이 많이 걸려있어 아름다웠다!

바위산에 경사가 꽤 가팔라서 힘들어 자주 쉬어갔뜸ㅜㅜ

 

 

 

 

 

 

 

 

 

 

 

 

 

 

드디어 도착한 마당바위! 여기까지 1시간 20분 정도 걸렸고

여기서부터 신선대까지 쉬엄쉬엄 1시간이 걸렸다ㅎㅎ

 

 

 

 

 

 

 

 

 

 

 

 

 

넘 힘두러서 다시 간식타임ㅜㅜ

함께 동행해주신 수민찌한테 버리고 가달라고 했지만

끝까지 잘 델꼬 가쥬셨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헉헉 드디어 끝이 보임

이 악마의 계단만 올라가면 신선대에 아주 가까이 이를 수 있다

 

 

 

 

 

 

 

 

 

 

 

 

 

 

 

 

 

 

계단을 다 올라가고 나면 도봉산의 아름다운 암릉 경치와 함께 마의 구간이 나온다

신선대에 오르기 위한 암벽타기 구간ㅠㅠ난간잡고 오를때 발딛는 것도 어려웠고

내려올땐 짧은 구간임에도 헬이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난간을 오르면 나타나는 신선대 정상 비석 앞에는

사진을 위한 줄이 이어져 있었당ㅎㅎ

 

 

 

 

 

 

 

 

 

 

 

 

쨘-🙌🙌

블랙야크 3번째 명산 인증><

바람이 엄청나게 불어 아슬아슬한 경사에 좀 무서웠당

 

 

 

 

 

 

 

 

 

 

 

 

 

 

 

사진도 많이 찍고 아름다운 경치도 잘 구경했다!

싸온 김밥과 라면, 간식을 조금 내려가서 먹기로 하고 뽈뽈뽈 내려갔당

 

 

 

 

 

 

 

 

 

 

 

 

 

맛있는 김밥과 라면을 노나먹다가 

너무 추워서 라면만 처리하고 내려가서 밥먹기루해서 금방 내려갔다

너무 츄웠~_~

 

 

 

 

 

 

 

 

 

 

 

 

 

 

 

마당바위쪽 말고 산악구조대 쪽으로 조금 돌아서 내려갔더니

산속 커피숍도 있었당ㅎㅎ

 

 

 

 

 

 

 

 

 

 

 

 

내려오니까 다리가 후들후들거렸뜸,,,,

힘들었지만 경치 끝내줬던 도봉산 등산 완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