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삶을 오르는 날들
산티아고 순례길/프로 등산러의 길

[블랙야크 100대 명산] 북한산 숨은벽 코스!(20년 3월 28일)/6시간 30분/밤골-숨은벽 능선-백운대-북한산 우이역/난이도 상 등산코스/힘든 코스

by Thanks Joanne 2020. 6. 1.
반응형


💚산행일자 : 2020년 3월 28일 오전 11시 20분 밤골 출발

💚산행코스 : 밤골 - 숨은벽 능선 - 백운대 - 북한산 우이역

💚산행 고도 : 836m

💚산행 시간 : 6시간 30분

 

 

 

*🥾밤골 입구까지 가는 방법*

1. 불광역 4번출구 나와서 직진하면 나오는 버스정류장에서

34번 버스타고 효자 2통에서 내린다! 20-30분 소요

 

2. 불광역 2번출구에서 704번 버스타고

효자 2통에서 내린다!

 


 

 

 

 

 

 

 

 

 

 

효자 2통에서 내려서 왼쪽으로 조금 가다보면 등산로입구st 스멜이 난다

 

 

 

 

 

 

 

 

 

 

 

 

 

골목으로 쭈욱 들어간다

 

 

 

 

 

 

 

 

 

 

 

 

 

 

 

 

자! 이제 시작이야~~~~~초입 길은 조금 가파르지만 다니기 좋게 정비가 잘 되어있었당

 

 

 

 

 

 

 

 

 

 

 

 

 

 

 

 

3월 말의 철쭉들~ 너무 예쁘게 산 곳곳에 피어있어 힘들다가도 웃음이 났당^_^*

 

 

 

 

 

 

 

 

 

 

 

 

 

 

조금 올라가다보면 점점 더 경사가 가팔라집니당,,,헥헥 거리며 올라가긩,,,

 

 

 

 

 

 

 

 

 

 

 

나무랑 바위도 거친 느낌으루,,, 장갑없음 조금 손이 아파요ㅜㅜ 장갑 필수!

 

 

 

 

 

 

 

 

 

 

 

잠시 당췌 어떻게 올라가야할지 모르겠는 가파른 바위를 만나 잠시 사진 찍고 쉬어감ㅎㅎㅋㅋㅋㅋㅋㅋ

햇무리가 떠서 푸르른 자연에 아름다움을 더한 것이 넘 예뻤뜸*_*

 

 

 

 

 

 

 

 

 

 

 

 

 

 

   

 

 

 

 

아직 얼마 오지도 않았는데 넘 힘들구,,,,근데 전망은 끝내준다 지금까지 다녀본 곳들 중에 쵝오ㅠㅛㅠb

 

 

 

 

 

 

 

 

 

 

 

 

 

 

 

 

 

 

 

 

 

마당처럼 넓은 바위에 앉아 한껏 즐김ㅎㅎ

바람도 시원하고 너무 좋았당><

 

 

 

 

 

 

 

 

 

 

다시 가파른 암벽을 지나간다ㅜㅅㅜ

 

 

 

 

 

 

 

 

 

 

 

 

 

 

가다보면 저 위에 가파른 바위로 가는 길이 있는데 지름길이지만 너무 무서워서

 

 

 

 

 

 

 

 

 

 

 

왼쪽에 난 길로 돌아 내려가서 올라가기로 결정! 바위로 올라가시는 어른들이 엄청 많았음!

 

 

 

 

 

 

 

 

 

 

 

 

 

 

드디어 숨은벽 도착!!!!

여기 정말 경치가 너무 아름답다*ㅅ*

넋을 잃고 바라보며 오길 잘했다고 폭풍 셀프칭찬ㅋㅋㅋㅋㅋㅋㅋㅋ히죽히죽

 

 

 

 

 

 

 

 

 

 

 



저 멀리 보이는게 사람은 아니겠지....설마 저기를 올라야 하는건 아니겠지 하고 

수민씨랑 얘기하다 수민씨가 사진찍었는데 하필 저렇게 무섭게 나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설마는 현실이됨

 

 

 

 

 

 

 

 

 

 

 

 

 

 

 

 

 

 

 

 

 

맛있는거 잔뜩 싸왔는데 너무 힘들어서 얼마 못먹었다ㅠ_ㅠ

어르신들 막 제육볶음이랑 낙지볶음이랑 싸오신거 나눠드시는데 침나옴 ..츄릅

한 입만여....ㅎㅠㅎ

 

 

 

 

 

 

 

 

 

 

 

 

 

 

 

 

숨은벽 앞을 떠나기 전 햇무리 아래서 광합성하며 경치 즐기다 다시 고고링~~!

 

 

 

 

 

 

 

 

 

 

 

 

 

 

 

 

 

 

 

냥하

 

 

 

 

 

 

 

 

 

 

 

 

 

진짜 줠라 힘든데,,,,1.9km 흑규흑규 그래도 꽤 많이 왔다

 

 

 

 

 

 

 

 

 

 

아까 간식먹었던 곳,,,,낙지볶음 드시는 어르신들 아직 계시는구나,,,,

 

 

 

 

 

 

 

 

 

 

 

 

 

 

다시 쭉쭉 바위를 탑니다 여기 엄청 무서워여ㅜ_ㅜ

그치만 재밌었음 

 

 

 

 

 

 

 

 

 

 

 

 

설마 했던 그 바위에 도달하고 있는 중....

 

 

 

 

 

 

 

 

 

 

 

 

거의 90도에 가까운 바위 대체 어떻게 타야할지 막막했는데

어르신들이 잡아쥬셔서 수민씨랑 같이 올라갔다 감사합니다 덕분에 살아써효...

 

 

 

 

 

 

 

 

 

 

 

 

 

까먹고 해골바위는 못봤지만

내가 해골되기 직전

은 구라ㅋ

 

 

 

 

 

 

 

 

 

 

 

 

 

 

예뿌게 찌거듀뎨여...

 

 

 

 

 

 

 

 

 

 

 

 

 

 

낙지볶음 드시던 어르신들은 어느새 추월하셔서 다른 길을 개척하시는 중

바위타시는데 너무 위험해보이셔서 불안했다ㅜㅜ

 

 

 

 

 

 

 

 

 

 

 

 

 

 

 

 

 

 

물 떨어졌는데 약수(?)가 있길래 받아 먹었다!

등산할 때 요긴하게 쓰고 있는 회사 기념품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완죤완죤 시원해서 꿀맛이었는데 다음날 배탈 왕창

수민씨도 배아팠다고 하셨음,,,,이 글 보시면 드시지 마세요,,,,,

 

 

 

 

 

 

 

 

 

 

 

 

 

백운대 근처까지 오르는 이길이 진짜 너무너무 힘들었다

온몸에 힘이 다 빠져서 진짜 너무너무 힘들었음ㅜㅜ

수민씨가 이태원 클라쓰 따라하는 유튜브도 보여주고 잘 달래주셔서 꺼이꺼이 올라갔다ㅜㅜ

 

 

 

 

 

 

 

 

 

 

 

 

 

백운대 근처 오니 사람이 정말 정말 엄청 많았다

올라가는 데 줄서서 한참걸림

코로나때문에 사람 없을 줄 알았는데 왕많네,,,,

 

 

 

 

 

 

 

 

 

 

 

 

 

 

 

 

우리는 바위도 타고 왔겠다 사람들 난간으로 올라갈때 바위 타고 올라감 후훗

어떤 할부지한테 좋은 등산화 신었다고 칭찬받음 꺄르륽!!!

 

 

 

 

 

 

 

 

 

 

 

 

 

 

 

줄서서 기다리면서 회복중 헤헷

 

 

 

 

 

 

 

 

 

 

 

 

 

 

 

 

 

 

드디어 도착이다 엉엉 정말 너무 힘들어떠ㅠ_ㅠ

그래도 넘넘 즐거웠던 하루,,,,,백운대까지 4시간 반정도 걸렸당

어흑 이제 내려갈 시간*ㅅ*

 

 

 

 

 

 

 

 

 

 

 

 

 

 

 

 

 

 

 

안녕 펄럭펄럭 태극기🇰🇷

 

 

 

 

 

 

 

 

 

 

 

 

 

 

 

 

사진 한 방 찍어쥬고 내려갑니댜 쿄쿄

 

 

 

 

 

 

 

 

 

 

 

 

 

 

 

 

 

 

 

총 6시간 30분 정도 걸린 산행

넘 힘두렀지만 뿌듯하고 경치가 너무 좋아 성공적이어ㄸr......💛

 

 

 

 

 

 

 

 

 

 

 

 

 

 

 

 

우이역까지 다리도 풀겸 걸어갑니다 슝슝~~

 

반응형

댓글